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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hold on 무한 로딩
ProjectBrowser.repaint
Waiting for Unity's code in UnityEditor.CoreModule.dll to finish executing

오랜만에 유니티를 켰는데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무한루프...

인내심이 강한 나는 기다려 보기로 한다...1시간을 기다려도 안된다.. 어허!문제점을 찾아보기로 한다.구글링을 하다 보니

이런 글이 눈에 들어온다.

그렇다. 우리 프로젝트는 Plastic SCM을 사용하고 있는데 얘가 뭔가 문제가 있나 보다.

오랜만에 접속하면서 기존에 로그인이 풀렸나 보다. 그러면서 경로를 찾지를 못해 Unity가 무한 로딩을 시작한 것 같았다.

 Plastic SCM Edition을 깔아서 해결했더니 된다는 애들이 많았다.

깔아본다.

 

https://www.plasticscm.com/download

 

Plastic SCM - Download Plastic SCM

From: 11.0.16.7504 (latest) 11.0.16.7468 11.0.16.7460 11.0.16.7419 11.0.16.7411 11.0.16.7388 11.0.16.7359 11.0.16.7348 11.0.16.7303 11.0.16.7274 11.0.16.7248 11.0.16.7211 11.0.16.7195 11.0.16.7176 11.0.16.7134 11.0.16.7110 11.0.16.7080 11.0.16.7048 11.0.16

www.plasticscm.com

Plastic SCM 클라우드 에디션을 깔아보자!

깔고 나면 다음과 같이 폴더가 생성되고 아이콘이 보인다.

Plastic SCM을 누르고 로그인을 하고 본인이 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 잘 연결해준다.

이제 다시 유니티를 실행해본다.

잘된다. 끝!

참고로! 유니티는 잘 켜졌는데 스크립트를 비주얼 스튜디오로 켤 때 hold on이 나온다면

비주얼 스튜디오를 먼저 켜고 유니티를 켜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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