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햄프시드의 효능●

ChalsKing 2017. 2. 8. 01:16
반응형


햄프시드의 효능 hemp seeds


햄프시드(HEMP SEED)는 우리가 흔히 마약으로 알고 있는 대마초의 씨앗입니다.


대마초라니!!! 깜짝 놀랐는데요!!


그러나 품종 개량을 통해 환각 성분 검사를 거친 씨앗을 파종하기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영양성분과 저탄수 고단백으로 알려지며 슈퍼씨앗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일반 식품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수입,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오프라인/온라인 모두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는 햄프시드의 뛰어난 영양성분에 주목해 과자, 제빵 등의 원재료로도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에서도 수입이 시작돼 햄프시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슈퍼푸드로 뜨고있는 햄프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혈압 


오메가3, 6과 같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경 안정과 신경 및 심장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동의보감에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변비와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나와 있으며, 


고단백 식품인 햄프시드는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인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으며 


자체적으로 천연 식욕억제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배고픔을 잊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또한 비린내가 없는 햄프시드는 어떠한 식품과도 잘 어울려 다이어트 레시피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고, 


특히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과 함께 밋밋한 다이어트 요리에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5배, 칼슘은 달걀의 1.2배로 완벽한 영양성분을 갖추고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습니다.  




3. 어린이 면역력


햄프시드의 아르기닌성분은 뇌하수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데 핵심이 되는 필수아미노산으로, 


뇌하수체에서 나오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올바른 성장은 물론, 면역반응을 강화해줍니다. 


또 축적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신진대사 및 근육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미국임상내분비대사지나 독일 뮌헨대학 연구팀 등에서는 아르기닌이 어린이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리고 USDA National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 Release28에 


따르면 햄프시드 내 아르기닌의 함유량이 굴의 1,223%, 장어의 412%, 전복의 364%에 이른다고 합니다.




4. 통증 및 위장 질환


햄프시드는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에도 등장하는데, 당뇨와 신경통, 풍습마비, 월경통, 위장질환에 좋다고 쓰여 있으며,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장의 병을 치료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술돼 있습니다.  




5.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햄프시드의 불포화지방산은 건조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 B1과 엽산은 브로콜리의 1.7배, 불포화지방산은 고등어의 11.3배, 연어의 10배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닭 가슴살의 2.1배, 두부의 3.9배 함유되어 있어 세포 생성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햄프시드는 많이 먹으면 쉽게 설사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변비치료제로 쓰일 정도로 많이 사용하기도 했다는데요.


또한 껍질이 벗겨진 상태로 분쇄돼 유통이 이뤄지는 만큼 소화는 잘 되지만 식이섬유는 거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햄프시드는 쉽게 산패하므로 포장을 뜯은 경우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


1. 생으로 먹기 : 잣처럼 고소하고 기름지며 다른 곡물과 달리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 좋습니다.


2. 갈아서 먹기 : 물과 함께 갈아서 드셔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3. 밥에 넣어먹기 : 밥과 햄프시드의 비율을 9:1 로 섞어서 먹으면 고소한 영양밥이 됩니다.


4. 요플레나 우유에 넣어 먹기 : 상큼한 요플레나 우유에 넣어드셔도 맛있어요.


5. 샐러드에 넣어먹기 : 샐러드에 넣어드시면 샐러드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어서 좋습니다.


6. 반찬과 섞어먹기 : 나물무침이나 멸치볶음등에 깨대신에 뿌려드시면 고소합니다. 


* 매일 1~2회 정도 1큰술씩 먹으면 좋고 성인 기준 하루 권장섭취량이 10~20g 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의효능●  (0) 2017.07.06
●깻잎의 효능●  (0) 2017.07.04
●딸기의 효능●  (0) 2016.12.28
●시금치의 효능●  (2) 2016.11.28
●가지의 효능●  (2) 2016.10.2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